약품목수 적정성평가 1등급 요양병원 선정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혈액투석, 재활치료 중점 대전 튼튼요양병원입니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평원)은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통한 국민건강증진을 목표로 2001년부터 원내.외 진료 내역 중 약제를 대상으로 "약제 급여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보건에 영향을 미치는 항생제나 주사제 등 주요 약제의 요양기관별 처방경향을 평가, 약물의 오남용을 줄이고 적정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그 등급은 낮을수록 좋으며 병원평가통합포털을 통해 공개되고 있습니다.
대전 튼튼요양병원이 "약품목수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아 평가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약물 오남용 없이 환자의 건강상태와 질환, 상황 등 다방면을 고려해 효과적으로 항생제와 주사제를 처방하고 있는 안전한 의료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는 의미입니다.
1등급을 받으면 이렇게 병원에서는
인증포스터를 전달받습니다.
병원평가통합포털에서도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의사가 처방하는 약품 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약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병이 빨리 낫거나 증상이 빨리 좋아지지 않습니다.
복용하는 약의 숫자가 많아지면 약에 의한 부작용이나 위장장애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약을 적정하게 처방하는 의료기관이 좋은 의료기관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 요양병원의 경우 약물 오남용에 대한 가족분들의 걱정이 크실텐데요.
1등급 대전 튼튼요양병원은 앞으로도 과잉진료없이 환자분들의 건강에 효과적이고 필요한 약만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신뢰받을 수 있는 좋은 의료기관이 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